무료 침수차 조회 방법 (침수차 확인)

무료로 침수차 조회 방법 침수차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침수된 차량은 주행 중에 물이 차량 내부로 들어가 동작할 수 없는 차량을 가리킵니다. 이는 차량이 주행 중에 내부로 물이 침입하여 동작이 멈추거나 엔진에 물이 들어간 경우에 해당합니다. 차량을 구입하실 때 이 부분을 꼭 체크하시고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침수차 확인의 중요성

최근에는 폭우로 인해 차량 침수 피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침수로 인해 수리가 불가능한 피해를 입은 차량은 폐차 처리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에 따르지 않고 침수차 임을 고지하지 않고 판매를 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이 현실 입니다. 법적으로는 이 원칙을 어길 경우, 도로교통법에 따라 최대 30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끔씩 침수된 차량이 일반 중고차로 거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침수 차량을 모르고 구매하는 경우,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더욱이 올해는 집중 호우로 인해 침수 차량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침수 차량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는 대중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꼭 체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료 침수 차량 조회

  1. 검색 엔진에서 ‘Carhistory’를 검색하여 Carhistory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카히스토리

 

카히스토리 바로가기

 

2. Carhistory 웹사이트에서 ‘무료 침수 차량 조회’ 메뉴를 선택하세요. 차량 번호를 공백 없이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침수 사고에 관한 자세한 정보(침수 사고 여부, 침수 일자 등)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히스토리

3. 침수 사고 기록이 없더라도 반드시 해당 차량이 침수와 무관한 것은 아닙니다. 정확한 중고차 품질 확인을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차량 진단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카히스토리

무료 침수 사고 조회

위에서 언급한 방법 외에도 Carhistory는 별도의 무료 침수 사고 조회 서비스 페이지를 운영합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히스토리

중고차를 구매 계획이 있다면, 꼭 Carhistory를 통해 침수 차량 여부를 체크하셔서 피해 보시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easy-guide.tistory.com/
https://enter-news.tistory.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