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원래 이름

한글날과 한글의 공휴일 지정

하지만 한글학회, 한글문화연대 등 한글 관련 단체에서는 모두 공휴일 지정을 찬성하였고 각고의 노력 끝에 결국 다시 공휴일로 재지정 되었음은 물론 한글날을 공휴일로 부활시키는 법안을 지속해서 발의하여 결국 법정 공휴일로 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아 전병헌 국회의원이 2014년에 한글학회로부터 한글나라 큰별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을 담아 만듭니다. © Kakao Corp.

한글날 연휴의 연도별은 다음과 같다.

 

연도 날짜
2016년 10월 9일 (일요일)
2017년 10월 9일 (월요일)

 


한글날을공휴일로 부활시키는 법안 발의

한글날을공휴일로 부활시키는 법안을 지속해서 발의하여 끌어낸 공로

새정치민주연합의 전병헌 국회의원은 2014년에 한글학회로부터 한글나라 큰별상을 받았다. 한글날을 공휴일로 다시 부활시키기 위해 법안을 발의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한 그의 공로가 인정받은 것이다.

국경일과 한글날의 관계
참고로 국경일에는 휴일이 아니더라도 태극기를 게양해야 하며, 한글날 역시 국경일이므로 태극기를 게양해야 한다. 이러한 규정은 일반 도로나 공공기관 등에선 필수적이며, 일반 가정은 선택적으로 시행할 수 있다.
통일원과 교육인적자원부의 변천
이전에는 통일부도 통일원 시절에 장관이 통일부총리를 겸임하고 있었으며, 2001년 1월에는 당시 교육인적자원부가 설치되었다. 그리고 2004년 10월에는 교육인적자원부가 교육과학기술부로 개편되었다.

 

한글날과 원래 날짜

한글날은 예전에 가갸날 이었습니다. 1945년 독립 이후에는 10월 9일에 한글날 행사를 진행했으며, 1949년에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건을 처음 제정할 때부터 공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원래 날짜는 음력이고 현재 사용하는 달력은 양력일 때 흔히 나타나는 문제점인 날짜가 매년 바뀌는 문제는 한글날에도 존재했습니다. 이에 대한 불편함이 제기되자 1931년에 음력 9월 29일의 날짜를 율리우스력으로 환산하였으며, 1932년부터는 10월 29일에 행사를 치렀습니다.

 

한글날 여부 원래 날짜
1945년 이전 음력 9월 29일
1945년 – 1949년 10월 9일
1949년 이후 10월 29일

 

한글날은 한글을 기리고 선언하는 날로서 매년 10월 9일에 각지에서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개최됩니다. 이는 한글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한글날은 한글의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홍보하고, 한글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원래 한글날은 음력 9월 29일에 축하되었으나 양력으로 바꾸면서 날짜가 바뀌어 혼란을 초래했습니다. 그러나 1945년 이후에는 10월 9일로 고정되어 한글을 기리고 선언하는 의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글날은 우리 문화와 언어를 대표하는 중요한 날로서 많은 사람들이 존경과 사랑으로 기리고 있습니다.

한글날 원래 이름

한글날은 한글을 기리기 위해 매년 10월 9일에 지정된 대한민국의 공공기념일입니다. 그러나 한글날이라는 명칭이 처음으로 사용된 것은 1928년이었습니다. 이전에는 ‘가갸날’이라는 이름이 사용되었으나, 이 명칭은 현재는 잘 알려지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한글날이 10월 9일이 아닌 11월 4일에 기념식이 열리게 된 이유는 조선왕조실록에 훈민정음 관련 기사가 9월 말일에 실렸기 때문입니다. 이 기사로 인해 11월 4일이 한글날로 지정되었습니다.

한글날의 기념식은 처음으로 1926년 11월 4일에 거행되었습니다. 이때는 한글반포 480년 기념일로서, 현 한글학회의 전신인 조선어연구회와 신민사의 공동 주최로 식도원이라는 요식업체에서 열렸습니다.

한글날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문화의 날로서,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기리고 널리 알리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날을 기념하며 한글에 대한 자부심과 사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글은 한국인의 정체성과 문화를 대표하는 중요한 표현 수단이며, 매년 한글날에는 여러 행사와 전시가 개최되어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한글날의 중요성

한글날은 한글을 기리고 널리 알리기 위한 의미있는 행사입니다. 한글은 우리 문화의 핵심이며, 우리의 역사와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습니다. 한글은 명실상부한 우리나라의 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글날은 한글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고,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이러한 행사는 한글 문학 작품의 공연, 한글을 주제로 한 전시회, 한글에 관련된 활동 등 다양하게 이루어집니다.

한글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언어의 표현 수단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한글날은 우리의 언어와 문화를 더욱 소중히 여기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계기가 됩니다.

한글날과 원래 이름

한글날은 한글을 기리고 널리 알리는 특별한 날이지만, 처음에는 다른 이름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때까지는 아직 한글이라는 명칭이 널리 알려지지 않아 ‘가갸날’이라는 이름이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이름은 현재는 잘 알려지지 않는 이름이지만, 과거에는 사용되었던 명칭입니다.

하지만 1928년에 한글날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한글날은 조선왕조실록에 훈민정음 관련 기사가 9월 말일에 실려서 10월 9일로 지정되지 못하고, 11월 4일로 지정되었던 것을 경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한글날은 현대 대한민국에서 가장 중요하게 기리고 있는 문화적인 날로서,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자랑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글날에 다양한 활동과 행사를 통해 한글에 대한 사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로 스크롤